바로가기 메뉴
메뉴 건너뛰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마트 아산뉴스


본문내용

아산시, 11일 푸드플랜 수립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11 09:56 최종수정 2018.10.11 09:56

기사내보내기 facebook twitter

- 지역 먹거리 현황과 농촌의 지속가능한 정책 발굴 위해 머리 맞댄다.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0월 11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아산시 푸드플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아산시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푸드플랜은 먹거리의 전 과정을 연계하는 순환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도농상생과 지속가능한 먹거리 산업을 도모해 지역순환경제를 활성화하는 먹거리 종합계획이다.

 

이번 토론회 자리는 강명화(푸드플랜추진위원회 위원장) 호서대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김호 단국대 교수의 주재 아래 김종안(지역농업네트쿼크협동조합 이사장), 김정규(아산시 유통지원과장), 안복규(아산친환경농업생산자연합회 회장), 박수경(한국여성소비자연합아산지부 사무국장), 박종우(아산마을만들기 정책위원) 등 5명이 생산자, 소비자, 전문가, 행정 등을 대표해 토론자로 참여한다.

 

또한, 이창규 아산시 부시장도 이날 자리를 함께하며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촌 및 지역 먹거리의 현황을 살피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 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토론회 이후 아산시 푸드플랜 구축을 위한 실행계획을 설정하고 11월 중 시민 공청회를 개최해 지역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고층.직원칭찬)



문의 아산시콜센터 : 1577-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