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건너뛰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마트 아산뉴스


본문내용

아산시, 친환경로컬푸드 학교급식 한마당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8.06.07 16:34 최종수정 2018.06.07 16:34

기사내보내기 facebook twitter

- 동덕초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신명나는 한마당 행사 열어

 

 

[동덕초등학교 학교급식데이 모습]

 

지역에서 나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생산자, 학생, 학부모간에 상호 소통하는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한마당 행사가 6월 1일 동덕초(교장 김기범)에서 열렸다.

 

동덕초등학교 전교생과 학부모, 교사, 아산 친환경 생산자가 함께 한 이날 행사는 친환경 농산물 전시, 식생활교육, 클레이로 농산물 만들기 등 10여개 테마를 한마음 체육대회와 함께 열렸다.

 

친환경 쌀과 현미로 만든 뻥튀기, 친환경 찹쌀로 떡메친 인절미, 우리고장 토마토를 얼려서 갈은 토마토 슬러스 등을 맛보고 친환경로컬푸드 클레이 과일 고리만들기와 구운 훈제달걀에 그림그리기 체험도 함께 했다.

 

또, 10여종의 잡곡, 감자, 마늘, 양파, 고추 등 친환경 채소와 된장, 간장, 고추장 등 우리고장 농산가공품, 무항생제 계란 김치 등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도 전시하고 전시한 농산물은 추첨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날 행사 내내 학부모, 학생, 내빈들과 행사장 곳곳을 돌아보며 직접 참여한 김기범 교장은 “학생들이 너무 좋아한다. 준비한 생산자와 교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친환경식재료로 만드는 학교급식이 아이들에게는 건강을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열린 이날 행사는 운영위원장, 학부모대표 친환경 생산자 대표 등 내빈들 및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고층.직원칭찬)



문의 아산시콜센터 : 1577-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