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뉴 건너뛰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마트 아산뉴스


본문내용

아산시, 강훈식 국회의원과 정부예산 확보 등 시정현안 간담회 가져

기사입력 2020.05.29 13:49 최종수정 2020.05.29 13:49

기사내보내기 facebook twitter

- 지역현안 공유ㆍ소통, 정부예산 확보에 전방위적 협력 약속

 

아산시, 강훈식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 개최 모습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5월 29일 온양제일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부예산 확보 및 시정발전을 위한 시정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다음해 정부예산 확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간담회는 오세현 아산시장과 강훈식 국회의원, 안장헌ㆍ조철기 도의원, 김미영ㆍ김희영ㆍ안정근ㆍ이상덕 시의원, 윤찬수 부시장과 국·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현안 설명과 관련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시는 주요 현안인 ▲ 탕정2 신도시 조성, ▲ 충남도 서북부권역 혁신형 스마트도시 조성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 ▲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상용화제품 기술개발 ▲ 곡교천 가족친화형 명품친수공간 조성 ▲ 아산 음봉 ~ 천안 성환(국지도70호) 확포장, 송악 유곡~역촌(국도39호) 확포장, 아산 둔포 ~ 평택 팽성(국도45호) 확포장 등의 국토교통부 국도ㆍ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반영 ▲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 천안역~신창역 셔틀전동열차 도입 운행 등에 관해 설명하고 강훈식 국회의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토론에 앞서 “대부분의 시민들이 아산시가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느끼지만 더욱 더 성장하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아산시민의 여론을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라며, “위기는 새로운 기회인만큼 아산시가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과 시의회가 힘을 실어 줄 것”을 요청했다.


강훈식 국회의원은 “21대 국회가 새롭게 출발하는 원년으로 당정이 같이 보완적 임무를 수행하면 아산시민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와 의원들 간의 소통이기에 앞으로 이러한 자리가 계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당면 현안을 해결하고,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됐던 대응 방향 등을 토대로 내년도 국비확보에 더 전략적이고 내실 있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직자 부조리 익명 신고(공직비위.고층.직원칭찬)



문의 아산시콜센터 : 1577-6611